본문 바로가기

어떤 날

앤 마리(Anne-Marie) 현대판 신데렐라 스토리, 'Birthday' (뮤비/가사/해석)


 


 

영국 싱어송라이터(Singer-Songwriter)인

앤 마리(Anne-Marie)가

신곡 ‘Birthday’로 돌아왔다.

 

 

🎂

 

 

‘Birthday’는 지난 2월 7일 발표된 곡으로

앤 마리가 공동 작곡에 참여하며

이번에도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가감 없이 과시하였다.

 

 

이 곡으로 앤 마리는 'Birthday Parties'를 기획해

3월 한국에 내한하기로 되어 있었으나

코로나19(COVID-19)로 인해 안타깝게도
‘Birthday Parties'는 연기되었다.

 

 

비록 지금은 'Birthday Parties'를 즐기진 못하지만

그녀의 사랑스럽고 장난기 가득한 모습이

이 곡의 뮤직비디오에 담겨 있으니 같이 보자.

 


 

 

I'm another year older

나이를 한 살 더 먹었으니

I won't cry about you anymore

더 이상 너 때문에 울지 않을 거야

Told my friends to come over

친구들에게 놀러 와달라고 했어

To dye my hair

내 머리를 염색해 달라고

It's not even the weekend

주말도 아닌데 말이야

And I'm wearin' that dress I can't afford

그리고 난 내가 감히 살 수 없는 드레스를 입고 있어

Givin' life a new meanin' without you there

네가 없는 내 삶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해볼까 해

 

Do some stupid shit, maybe get a tattoo

바보 같은 짓을 할 거야, 문신을 해볼까

Whatever I can do to get my mind off you

네 생각이 나지 않도록 뭐든지 해야겠어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야

I'ma do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할 거야

I'ma eat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먹을 거야

I'ma kiss who I like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게 키스할 거야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야

I'ma do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할 거야

I'ma wear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옷을 입을 거야

I'ma party tonight

오늘 밤 파티를 할 거야

Goddamn, it's my birthday

말도 안 돼, 내 생일이야

Everybody love me

모두가 나를 사랑하지

Yeah, yeah, yeah

그래, 그래, 그래

Look at me, give me money

나를 봐줘, 내게 돈을 써봐

Damn, it's my birthday

젠장, 내 생일이야

Everybody love me

모두가 나를 사랑하지

And I ain't thinkin' 'bout you

그래서 네 생각이 나지 않아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야

 

I blow out all the candles

촛불을 불었어

I can't even afford my rent

집세를 감당할 형편이 되지 않으니까

So I'm not buyin' the drinks 'cause

그래서 술은 내가 사지 않을 거야 왜냐하면

I'ma leave that to my friends, it's you

친구들한테 떠넘길 거거든, 바로 너에게

 

Ballin' now with everybody in the room

같은 공간에 있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할 거야

That's what I do, that's what I do

그게 내가 잘하는 일이야, 내가 잘하는 일

Whatever I can do to get my mind off you

너를 내 마음속에서 없애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

Ha, that's what I do, that's what I do

하, 그게 내가 잘하는 일이야, 내가 잘하는 일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야

I'ma do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할 거야

I'ma eat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먹을 거야

I'ma kiss who I like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게 키스할 거야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야

I'ma do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할 거야

I'ma wear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입을 거야

I'ma party tonight

오늘 밤 파티를 열거야

Goddamn, it's my birthday

말도 안 돼, 내 생일이야

Everybody love me

모두가 나를 사랑하지

Yeah, yeah, yeah

그래, 그래, 그래

Look at me, give me money

나를 봐줘, 내게 돈을 써봐

Damn, it's my birthday

젠장, 내 생일이야

Everybody love me

모두가 나를 사랑하지

And I ain't thinkin' 'bout you

그래서 네 생각이 나지 않아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야

 

Ain't got any wiser

현명하지 않았어

Gonna be hungover

숙취가 심할 거 같아

Never learned my lesson

배우는 게 없겠지만

Yeah, yeah, yeah, yeah

그래, 그래, 그래, 그래

And I ain't gonna listen

그리고 난 누구의 말도 듣지 않을 거야

I don't really care 'cause

그냥 그러고 싶은데 어쩌겠어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야

I'ma do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할 거야

I'ma eat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먹을 거야

I'ma kiss who I like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게 키스할 거야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야

I'ma do what I like, Ha

내가 좋아하는 걸 할 거야, 하

I'ma wear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입을 거야

I'ma party tonight

오늘 밤 파티를 열거야

Goddamn, it's my birthday

말도 안 돼, 내 생일이라니

Everybody love me

모두가 나를 사랑하지

Yeah, yeah, yeah

그래, 그래, 그래

Look at me, give me money

나를 봐줘, 내게 돈을 써봐

Damn, it's my birthday

젠장, 내 생일이야

Everybody love me

모두가 나를 사랑하지

And I ain't thinkin' 'bout you

그래서 네 생각이 나지 않아

It's my birthday, my birthday

내 생일이니까, 내 생일

And I ain't thinkin' 'bout you

그래서 네 생각이 나지 않아

 

It's my birthday (No), my birthday (No)

내 생일이야 (아니야), 내 생일 (아니야)

And I ain't thinkin' 'bout you (No)

그래서 네 생각이 나지 않아 (아니야)

It's my birthday, my birthday

내 생일이야, 내 생일

Yeah, it's my birthday and I'ma do whatever I like

그래, 내 생일이니까 하고 싶은 대로 할래

And I ain't thinkin' 'bout you (Yeah, do whatever I like)

그리고 네 생각은 안 할 거야 (그래, 내가 하고 싶은 대로 할래)

It's my birthday, my birthday

내 생일이야, 내 생일

It's my birthday so you better treat me nice

오늘은 내 생일이야 그러니 나한테 잘하는 게 좋을 걸

 


 

호화로운 저택에서 화려한 드레스를 입고 생일파티를 즐기다

자정이 되자 분위기가 바뀌며

 

 

친구들과 집에서 따듯하게 생일을 축하하는

현대판 신데렐라의 스토리가 담긴

뮤직비디오를 보는 즐거움도 있어

한 동안 이 곡에도 푹 빠질 것 같다 💛